경기도, 스타필드서 ‘경기도 더 좋은소비 페스타’ 개최

0
10

○ 9월 안성·수원·하남·고양 스타필드 4개 지점서 사회적경제제품 팝업 행사 진행

○ 도내 사회적경제조직 100여 곳 참여, 매출의 일부 지역사회 기부 예정

경기도가 사회적경제조직의 판로 확대와 가치소비 확산을 위해 오는 5일부터 안성·수원·하남·고양 스타필드 4개 지점에서 ‘2025 경기도 더 좋은소비 페스타를 개최한다.

이번 행사에는 100여 개 경기도 사회적경제조직이 참여한다먼저 9월 5일부터 7일까지 스타필드 안성점과 수원점에서 개최되고, 9월 18일부터 21일까지 하남점, 9월 19일부터 21일까지 고양점에서 열린다.

페스타 현장에서는 사회적경제조직이 생산한 식품생활용품수공예품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 ▲명절맞이 전통놀이 체험 ▲가족 참여형 문화공연 ▲SNS 인증샷 이벤트 ▲스탬프 투어 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.

경기도는 지난해 신세계프라퍼티와의 ESG활성화 업무 협약을 통해 처음으로 도내 스타필드 4개 지점에서 사회적가치 페스타를 열었으며당시 152개 사회적경제조직이 참여했다.

올해는 한 걸음 더 나아가행사 기간 발생하는 매출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기부함으로써 더 좋은 소비의 사회적 가치를 도민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.

공정식 사회혁신경제국장은 더 좋은소비 페스타는 사회적경제조직 제품이 대형 유통채널에서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중요한 자리라며 앞으로도 민간시장 판로를 넓히고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유통 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.

출처<경기도청>

회신을 남겨주세요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